네이버페이, 주택금융공사와 전세자금대출 보증상품 추천 서비스
정진성 기자
goodnews@megaeconomy.co.kr | 2023-09-14 10:54:08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네이버페이(대표 박상진) 부동산에서 전세 매물을 알아보면서 이자지원, 우대혜택을 제공하는 좋은 조건의 전세자금대출 보증상품을 놓치지 않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가 한국주택금융공사(사장 최준우, 이하 주금공)와 함께 전세자금대출 보증상품 추천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용자가 ‘네이버페이 부동산’에서 전세 매물을 알아보는 단계에서부터 가장 유리한 조건의 전세자금대출 보증상품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해 네이버페이와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체결한 업무협약 이후 양사 간 API(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연동으로 업계 최다인 50여가지 전세자금대출 보증상품 가운데 심사를 통해 사용자의 요건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각각 ▲은행에 보증서를 제공하는 일반전세자금보증 ▲주거안정, 금융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특례전세자금보증 ▲지자체·금융기관 협약으로 대출이자를 지원·인하 받는 협약전세자금보증 등 주금공이 제공하는 전세자금대출 보증 상품을 추천한다.
사용자는 네이버페이 부동산 서비스 내 전세보증·대출 탭에서 본인의 요건에 해당하는 전세자금대출 보증상품을 바로 조회하거나, 혹은 개별 매물 페이지에서도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전·월세와 부동산 정보 콘텐츠도 강화했다. 관심 있는 매물에 대해 전세 대출과 월세 중 어떤 것이 유리한지 비교해주는 전월세 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