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케이항공, 하반기 청년 인턴십 운영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 2025-12-31 10:50:07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한국항공협회가 주관하는 ‘미래내일 일경험(인턴형) 항공일자리 청년인턴’ 사업을 기반으로 2025년 하반기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인턴십은 총 16주간 진행됐으며, 경영사무 4명과 여객운송 1명 등 총 5명의 청년이 선발돼 에어로케이항공 본사와 청주국제공항 현장에 배치됐다. 참여 인턴들은 단순 직무 체험을 넘어 실제 업무에 참여하며 실무 역량을 강화했다.
세일즈팀에 배치된 권용주 인턴은 항공권 판매 데이터 분석과 프로모션 성과 관리 업무에 직접 참여했다.
권 인턴은 “실습 수준을 넘어 회의 자료를 준비하고 팀 논의 과정에 참여하면서 실제 업무 흐름을 체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영업기획팀에서 근무한 김민주 인턴 역시 실적 지표와 KPI를 기반으로 한 자료 분석 업무를 수행하며 “숫자 하나하나가 여러 부서의 협업 결과라는 점을 이해하게 됐고, 항공사 조직이 유기적으로 운영되는 방식을 현장에서 배울 수 있었다”고 전했다.
에어로케이항공 관계자는 “현장에서 실무를 경험한 청년들이 향후 지역과 항공산업의 미래를 이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실무 역량을 갖춘 지역 청년 채용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