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알바, 설 연휴 앞두고 반려동물 돌봄 알바 프로모션
정호 기자
zhdyxp56@gmail.com | 2026-01-20 10:47:22
[메가경제=정호 기자] 당근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가 설 연휴를 앞두고 반려동물 돌봄 수요 증가에 맞춰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참여형 이벤트와 반려동물 돌봄 알바 구인자를 위한 혜택으로 구성됐다.
1차 이벤트 ‘내새꾸 자랑회’는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이벤트 페이지에 사진과 간단한 소개를 등록해 참여할 수 있다.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 12마리의 반려동물을 주인공으로 한 맞춤 달력 포스터가 제작된다. 해당 포스터는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제공된다. 당첨자 발표는 30일이다.
2차 이벤트 ‘내새꾸 돌봐주실 분’은 반려동물 돌봄 인력이 필요한 구인자를 대상으로 한다. 28일부터 2월 3일까지 ‘이웃알바’에 반려동물 돌봄 구인글을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참여자는 ▲반려동물 종합건강검진 비용 지원(최대 40만 원, 2명) ▲당근 장바구니(200명) ▲당근 피크닉 매트(200명) ▲츄파춥스 중 하나에 즉시 당첨된다.
이벤트 참여는 1인 1회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당근 앱 ‘당근알바’ 탭 내 이벤트 배너 또는 검색창에서 ‘반려동물알바’, ‘반려동물돌봄알바’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당근 관계자는 “설 연휴를 앞두고 반려동물 돌봄을 고민하는 보호자들이 늘고 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반려동물 돌봄 알바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고, 이웃 간 신뢰가 자연스럽게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