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필굿, 발명 유튜버와 ‘MZ세대 공감 게임카드’ 제작

유튜버 ‘발명! 쓰레기걸’ 팀과 굿즈 제작
오비맥주 공식 굿즈 사이트에서 구매 가능

김형규

hgkim@megaeconomy.co.kr | 2021-06-11 10:46:26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필굿이 인기 유튜버 ‘발명! 쓰레기걸’과 제작한 ‘부자되라굿’ 게임카드를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굿즈는 필굿이 신개념 굿즈를 만들기 위해 지난 4월 진행한 ‘필굿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탄생했다.
 

▲ 오비맥주가 유명 유튜버와 함께 제작한 '부자되라굿' 게임카드 [사진=오비맥주]

 

유튜버 발명! 쓰레기걸은 가장 참신한 필굿즈를 뽑는 소비자 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해당 굿즈 제작을 다룬 영상은 90만 뷰라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색 굿즈 부자되라굿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카드게임이다.

필굿의 공식 캐릭터 필구를 활용해 귀여움을 더한 이번 굿즈는 ‘회사를 취미로 다니는 척하기’ 등 부자를 체험하는 다양한 미션카드들로 구성됐다. 오비맥주의 공식 굿즈 사이트 ‘치얼스앤굿즈’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필굿 브랜드 매니저는 “필굿즈 프로젝트를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브랜드의 공식 굿즈를 함께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MZ세대에게 소소한 일상 속 즐거움을 전할 수 있는 이색 마케팅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필굿즈 프로젝트에 참여한 발명 유튜버 긱블과 발명! 쓰레기걸, 마초맨의 굿즈 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들은 유튜브 채널에서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오르기도 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