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광주광역시교육청 MOU 체결
이상원 기자
sllep@megaeconomy.co.kr | 2025-12-02 10:39:01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1월 27일 광주광역시교육청과 서울사이버대 중회의실에서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울사이버대를 포함한 사이버대학교 8개교가 함께 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측에서는 이정선 교육감, 박준수 행정국장, 박래진 노동정책과장, 김창균 중등특수교육과장 및 업무담당자들이 참가했다.
사이버대 측에서는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을 비롯, 이진경 건양사이버대 입학홍보처장, 신봉섭 경희사이버대 부총장과 안성식 글로벌대외협력처장, 백창현 고려사이버대 입학처장, 홍승정 국제사이버대 총장과 이창래 대외협력처장, 김병철 사이버한국외국어대 총장직무대행과 이종봉 입학처장, 김윤철 원광디지털대 총장, 정현철 한양사이버대 부총장과 양재모 기획처장이 자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광역시교육청(직속 기관 및 소속 단설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사립학교 교직원 포함)에 재직 중인 교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사이버대학교에 위탁할 예정이다.
사이버대학교 산업체 위탁전형 입학 시 대학교 수업료 50% 감면, 대학원 수업료 20%~50% 감면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특별히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광주광역시 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직무능력 향상과 전문성 강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교직원의 성장은 학생의 성장을 이끄는 힘이 된다”면서 “이번 협약이 교직원 스스로 역량을 높이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광주광역시교육청과의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며, 서울사이버대의 교육 시스템과 노하우 공유를 통하여 최상의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내년 1월 15일까지 총 11개 단과대학, 49개 학과(전공)로 사이버대 최다 모집학과(전공)에서 2026학년도 상반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은 오는 26일까지 2026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회복지학과, 상담·임상심리학과, 뷰티산업학과, 음악학과, AI융합기술학과 석사·박사과정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