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RIA 계좌 출시 사전신청 이벤트' 진행
윤중현 기자
junghyun@megaeconomy.co.kr | 2026-01-22 10:23:46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해외주식을 보유한 국내 거주 개인고객 대상으로 '국내시장 복귀계좌(RIA) 출시 사전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RIA란 해외주식 매도자금을 원화 환전 후 국내주식에 장기 투자 시 한시적 해외주식 양도세 세제혜택을 부여하는 계좌다.
이번 이벤트를 신청하면 삼성증권 RIA 계좌가 출시될 때 알림이 가며, 이후 RIA 계좌를 개설하면 선착순 3만명에게 현금리워드를 지급한다. 리워드 금액은 랜덤 배정으로 5000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다.
삼성증권이 5000여명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RIA 계좌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대다수가 RIA 계좌에 대해 대략적이라도 알고 있다(81%), 향후 RIA 계좌를 통해 세제혜택을 활용할 의향이 있다(65%), RIA 세제혜택을 위해 해외주식 매도 및 국내주식 투자 의향이 있다(69%) 등이라 답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한국 주식 시장의 밸류에이션 매력이 재평가되고 있는 상황에서 RIA 계좌를 통한 한국 주식 장기 투자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