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연구원 30주년, 새 비전과 도약 위한 기념사업 추진
오민아 기자
finance@megaeconomy.co.kr | 2025-03-07 10:23:05
[메가경제=오민아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 국민연금연구원은 설립 30주년을 맞아 그간의 연구성과를 되돌아보고,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연금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기념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기념사업은 ▲30주년 기념 누리집(이하 누리집) 개설 ▲연구과제 및 슬로건 공모전 ▲제2회 NPS 포럼 등 세 가지로 구성해 순차적으로 추진된다.
국민연금연구원은 국민연금의 역사와 주요 연구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누리집을 개설해 국민 누구나 연구성과를 쉽게 접하고, 국민연금의 발전 과정과 연구원의 역할을 확인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내용을 기획했다.
누리집은 ▲지나온 30년 ▲함께하는 국민연금 ▲나아갈 30년으로 구성돼 과거.현재.미래의 국민연금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국민연금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국민연금연구원의 비전을 담을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연구과제* 및 슬로건** 공모전’을 오는 3월 31일까지 개최한다.
공모결과는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 1명씩을 선정해 4월 중 누리집에서 발표하고, 5월 중 ‘제2회 NPS 포럼’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5월 중순에는 지속가능한 상생의 연금제도 확립을 위한‘제2회 NPS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은 연금개혁의 필요성을 국민에게 알리고, 이에 대한 국민 의견을 청취하는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통해 연금개혁 이슈를 되짚어보며 향후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