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제약, 멘토라이프 신제품 2종 출시…항산화·면역 케어 라인업 강화
주영래 기자
leon77j@naver.com | 2026-02-20 10:13:02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멘토라이프’가 항산화·혈압 관리 제품과 어린이 면역 제품을 동시에 선보이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대원제약은 20일 항산화 및 혈압 감소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엔 코엔자임Q10’과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면역 기능&키즈 프로폴리스 젤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항산화엔 코엔자임Q10’은 미국산 코엔자임Q10을 식약처 1일 권장량 100%(100mg) 함유한 제품이다. 미네랄과 글로벌 원료사 DSM의 비타민 10종을 더해 기능성을 강화했다.
특히 혈압 관리 성분과 비타민B군을 결합한 ‘항산화 에너지 포뮬러’를 적용해 바쁜 현대인의 피로 및 노화 관리 수요를 겨냥했다.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비건 소비자도 섭취 가능하도록 설계한 점도 특징이다.
■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 20mg…어린이 면역 6중 설계
‘면역 기능&키즈 프로폴리스 젤리’는 브라질 정부 인증 고산지대 야생 박카리스나무 수액에서 추출한 그린 프로폴리스 원료 20mg을 사용했다. 저온 고압 추출과 동결건조 공법으로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했다.
여기에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에너지 생성에 관여하는 비타민B군, 셀레늄 등을 더해 6중 복합 기능성을 갖췄다. 상큼한 청포도 맛 젤리 제형으로 제작해 어린이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멘토라이프는 프리미엄 원료와 엄격한 품질 관리를 기반으로 약사와 소비자 신뢰를 구축해왔다”며 “성분 기원과 함량을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멘토라이프는 성인 활력 케어와 성장기 면역 케어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며 약국 채널 내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