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미래에셋 연금투자 가이드북 V1' 발간
윤중현 기자
junghyun@megaeconomy.co.kr | 2025-09-30 00:00:09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연금 투자자들을 위한 실전 가이드북 ‘미래에셋 연금 가이드북 V1’을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ETF, 펀드, 로보어드바이저까지 다양한 투자 수단을 활용한 연금 투자법을 제시했다. 특히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해 연금 투자 필요성과 전략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으며, ‘연금, 보고 듣고 읽고’ 섹션에서는 유튜브·라디오·블로그 등 미래에셋자산운용의 특화된 연금 콘텐츠를 연계했다.
가이드북에서는 미래에셋이 추천하는 연금 상품 70선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해외주식형으로는 ‘TIGER 미국S&P500’, ‘TIGER 미국나스닥100’을 비롯한 22종, 국내주식형으로는 ‘TIGER 200’,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 등 12종이 포함됐다. 안정적 성향의 투자자를 위해서는 ‘TIGER 미국테크TOP10채권혼합’ 등 18종이, 인컴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를 위해서는 적절한 분배율을 통해 지속 가능한 인출 솔루션을 제공하는 ‘TIGER 200타겟위클리커버드콜’,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위클리커버드콜’ 등 12종이 제시됐다.
이와 함께 국내 퇴직연금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인 ‘미래에셋 TDF 시리즈’ 등 타겟형 6종도 포함됐다. 각 상품 페이지에는 QR코드가 삽입돼 수익률, 분배금, 상품별 콘텐츠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가이드북은 ‘연금 제도 및 세제 혜택 알기’ 섹션을 마련해 연금 구조와 세제 혜택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손수진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연금마케팅부문 대표는 “이번 가이드북은 연금 투자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와 유익한 컨텐츠 모두를 담고 있다”며 “특히 QR코드를 통해 상품 정보 외에도 홈페이지 및 SNS로 이어지는 연결고리를 제공해, 연금 투자자들이 쉽게 연금에 접근하고 체계적으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미래에셋 연금 가이드북 V1’은 미래에셋자산운용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