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Z세대와 '일·놀·먹·쉬'로 소통
이준 기자
industry@megaeconomy.co.kr | 2023-08-31 11:00:09
Z세대 LG크루가 LG전자에 솔직한 경험과 참신한 제안을 내놨다. 지난 23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좋은 경험 콘서트’와 ‘요즘 애들의 재미가전’을 통해서다.
LG전자는 Z세대와 교감하고 소통하며 미래 고객경험 기회를 발굴하고, 인사이트를 얻어 더 좋은 경험을 제안하기 위해 지난 4월 Z세대 16명으로 구성된 LG크루를 선발했다.
LG크루는 이날 ‘좋은 경험 콘서트’에서 ▲일하고(Work) ▲놀고(Play) ▲쉬고(Rest) ▲먹는(Eat) 삶의 영역에서 ‘요즘 애들’로서 자신이 느끼는 좋은 경험을 솔직하고 유쾌하게 전했다.
‘Z멋대로 일하기’를 주제로 발표한 권기경(23)씨는 “Z세대가 책임감이 없고 이기적이라는 편견이 있지만 Z세대는 발전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다면 누구보다 책임과 소명을 다해 몰입할 수 있는 세대”라며 “Z세대에게 일은 소명을 이루는 과정이자 자아실현의 수단”이라고 직장에 대한 가치관을 밝혔다.
사진부터 찍고 음식을 먹는 Z세대의 문화를 ‘찍먹’으로 소개한 김마로(25)씨는 도어 색상을 바꿀 수 있는 무드업 냉장고에서 착안해 “사진 찍기 좋은 조명을 만들어 주는 ‘무드업 식탁’은 어떠냐”고 제안했다.
LG전자는 다양한 경로로 꾸준히 Z세대와 소통하며 ‘F·U·N(First: 최고의, Unique: 차별화된, New: 세상에 없던) 고객경험’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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