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스마트 운항통제 시스템 'OCC 포털' 구축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 2025-07-31 10:00:59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31일부터 새로운 통합 운항통제 시스템인 'OCC 포털(Operations Control Center Portal)'을 도입한다.

 

새롭게 구축된 OCC 포털은 운항통제 관련 핵심 기능들을 하나의 통합된 화면에서 수행하도록 설계됐다. 운항통제 담당자들은 이 시스템을 통해 ▲비행계획 및 감시 ▲실시간 기상 정보 분석 ▲비행경로 ▲업무 절차 및 지침 ▲각종 규정 및 데이터 ▲비정상 운항 시 대응 등 운항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

 

▲ [사진=진에어]

 

OCC 포털은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고 직관적으로 제공해 즉각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하며, 업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운항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실무 담당자별 맞춤형 정보 제공 및 검색 기능도 구현돼 사용자의 편의성도 한층 높아지게 되었다.

 

▲기능 분석 및 구조 설계 ▲기능 개발 ▲ 테스트 ▲ 안정화 작업 등을 거쳐 개발이 완료된 OCC 포털은 향후 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 간 ‘통합LCC’ 운영에 대비한 독자적인 시스템 기반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진에어 관계자는 "이번 OCC 포털 시스템 구축을 통해 운항 안전 역량을 공고히 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 여러분께 빈틈없는 안전과 변함없는 신뢰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