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AA' 획득…ESG 경쟁력 입증
이사회 중심 거버넌스 운영 성과 인정
ESG 우수기업 100선에도 이름 올려
정태현 기자
jth1992@magaeconomy.co.kr | 2026-06-25 09:58:46
[메가경제=정태현 기자] SK증권이 국내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상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이사회 중심의 거버넌스 체계와 지속가능경영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증권은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6년 상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직전 'A' 등급에서 한 단계 상승했다.
이번 평가는 국내 상장사와 비상장사 등 1305개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 영역을 종합 평가해 진행됐다. 'AA' 등급은 ESG 리스크와 기회 관리 수준이 우수한 기업에 부여되는 최고등급이다.
SK증권은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주요 지속가능경영 현안을 관리하고, 감사위원회와 리스크관리위원회, 내부통제위원회를 통해 주요 위험요인을 관리하고 있다.
아울러 SK증권은 이번 평가에서 서스틴베스트가 자산 2조원 이상 기업군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ESG Best Companies 100'에도 이름을 올렸다.
정준호 SK증권 대표이사는 "이번 AA 등급 획득은 ESG를 경영 전반에 내재화하고 실질적인 실행 기반을 구축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이사회 중심의 ESG 거버넌스를 바탕으로 책임 있는 금융회사로서 지속가능한 성장과 기업가치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SK증권은 투자 심사 과정에 ESG 체크리스트를 적용하고 있으며, 인권경영 체계 고도화와 협력사 인권지침 구축,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등을 통해 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