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능률, ‘교재 성취TEST’ 출시

‘평가·채점·오답관리’ 한 번
교육기관 수업 운영 효율 높여

이상원 기자

sllep@megaeconomy.co.kr | 2026-02-12 09:56:40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육플랫폼기업 NE능률은 교재 진도 기반의 온라인 성취도 평가 서비스 ‘교재 성취 TEST’를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 ‘교재 성취TEST’ 이미지 [사진=NE능률]
‘교재 성취 TEST’는 NE능률의 영어 티칭 플랫폼 ‘엔이튜터(NE Tutor)’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로, 교재 수업을 할 때마다 단원평가 출제와 시험지 제작, 채점, 성적 정리를 반복해야 했던 현장의 평가 운영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개발됐다.

이 서비스는 NE능률 영어 교재로 수업하는 교·강사가 교재 진도에 맞춰 학생의 학습 성취도를 점검하고 복습까지 손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현재 능률VOCA 시리즈를 비롯해 Grammar Inside, 중학 영문법 Link, 리딩튜터 시리즈 등 어휘·문법·독해 영역별 대표 교재에 대한 테스트를 제공하며, 대상 교재는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교재 성취 TEST’는 교재 진도에 따라 출제 범위를 선택할 수 있도록 중간 평가(일부 범위)와 총괄 평가(전체 범위)를 제공한다.

교재 1권당 평균 6회 내외의 테스트를 선택해 응시할 수 있으며, 중간 평가는 교재별 최소 2회에서 최대 8회까지 상이하고 총괄 평가는 교재별 2회 제공된다.

운영 방식도 간편하다. 교·강사는 엔이튜터에서 응시권 구매 후 반과 학생을 등록하고, 교재 및 테스트 종류를 선택해 응시생 지정만 하면 된다. 학생이 응시를 마치면 채점부터 성적표 산출, 오답 노트 생성까지 온라인에서 자동으로 처리된다.

교·강사는 학생 응시 직후 성적 결과를 확인하고, 성적표 링크를 복사해 학부모에게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누적 성적 데이터로 누적 성취도와 향상도를 관리하고, 상세 성적표로 약점 항목을 점검한 뒤 틀린 문항만 모아 제공하는 ‘오답 노트’로 복습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교재별 총괄 평가 응시생에게는 수료 인증서를 발급해 학생의 학습 성과를 격려하고 학습 동기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NE능률 관계자는 “자사 교재를 사용하는 선생님들이 평가 운영 부담을 덜고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관심을 더 쏟으실 수 있도록 이번 테스트를 개발하게 됐다”며 “교재 수업과 평가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학생들의 학습 효과와 선생님들의 만족도를 함께 높여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NE능률은 교·강사를 대상으로 ‘교재 성취TEST’ 10회 무료 체험권을 제공하고 있다. 엔이튜터 교재 성취TEST 소개 페이지에서 신청하면되고 교·강사 회원 ID 당 1회 지급된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