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대학원, 16개 과목 대면 교육 실시
대면 실습·세미나 중심 교육 통해 전문역량 강화
이상원 기자
sllep@megaeconomy.co.kr | 2025-11-26 09:54:14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22일 서울캠퍼스에서 자연건강 분야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오프라인 수업을 실시했다고 26일 전했다.
이번 수업은 대면 실습과 세미나 중심의 교육을 통해 대학원생들의 실무·연구 역량 강화를 목표로 구성됐다.
이날 수업에서는 ▲응용근육생리학특론 ▲약선과 식이요법세미나 ▲아로마테라피특론 ▲식치문헌연구 ▲아유르베다특론 ▲체형관리론 ▲심리메카니즘연구 ▲원예치료학 ▲연구방법특론 ▲명상과 마음치유특론 ▲한국약선조리연구 ▲수목생리학특론 ▲뇌과학연구 ▲고급본초학 ▲자연건강프로그램개발 ▲체질의학연구 등 총 16개 과목이 진행됐다.
각 강의는 관련 분야 교수진의 지도 아래 심화 강의, 실습, 대면 토론 등이 병행되었으며, 온라인 수업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현장 중심 학습이 제공됐다.
특히 아유르베다특론, 명상과 마음치유특론, 한국약선조리연구 등 실습 기반 과목에서는 대학원생들의 참여도가 높았으며, 연구방법특론 등 기초 학문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도 충실히 진행됐다.
최윤희 대학원장은 “대면 교육은 원생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실습의 깊이를 더하는 중요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자연건강 분야의 전문성과 실무역량을 높일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 대학원은 12월 17일까지 2026학년도 온라인 석·박사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자연건강학과 내에 △약선푸드케어 △요가명상테라피 △뷰티헬스케어 △산림치유 등 특화된 소단위 전공이 구성되어 있어 원하는 분야로 깊이 있는 연구가 가능하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원광디지털대 대학원 입학지원센터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