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산불화재대응키트 제작·후원 나서

DBRT 산불예방사업 자발적 참여로 ESG 실천

송현섭

21cshs@naver.com | 2023-07-27 09:43:27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DB손해보험은 지난 22일 DB인재개발원에서 희망브릿지와 함께 강원도 산불피해지역 예방사업을 위한 산불화재대응키트를 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하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로 지난해 우수영업가족인 DBRT들이 모은 강원조 산불피해 복구 성금을 전달받은 바 있다.
 

▲지난 22일 경기도 광주시 DB인재개발원에서 50명의 DBRT 참석자들이 산불화재대응키트를 제작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이번 산불화재대응키트 제작에는 DBRT 50명이 참여하는 PA최고위 과정, DB-MBA 프로그램에서 ‘DBRT의 ESG실천’을 위해 뜻을 모았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산불화재대응키트는 스프레이 소화기를 비롯해 방연마스크·담요·화상연고 등 8종의 물품으로 구성되며 총 100세트가 제작돼 지난해 산불피해지역인 동해시를 통해 각 피해지역으로 배분될 예정이다.

김정희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희망브리지의 산불예방사업에 함께해 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재난 예방 및 복구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지난해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인 2개 소방서에 전자제품을 지원한 것과 함께 올해도 산불피해 지역인 동해시에 추가로 키트를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하게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