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정제형 대장정결제 ‘제이클 정’ 심포지엄 성료

주영래 기자

leon77j@naver.com | 2025-11-26 09:42:53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JW중외제약은 지난 23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한국건강검진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정제형 대장정결제 ‘제이클 정’의 약효, 안전성, 복약 순응도 등을 공유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제이클 정’은 내시경 및 X선 촬영 등 검사 전 대장 세척을 위해 복용하는 전문의약품으로, 국내 정제형 대장정결제 중 복용량이 가장 적은 총 20정으로 구성됐다. 삼킴이 용이한 필름코팅제를 적용해 복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 JW중외제약, 정제형 대장정결제 ‘제이클 정’ 심포지엄 성료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소화기내과 정윤호 교수가 ‘대장정결을 위한 새로운 정제 제형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주제로 강연했다. 정 교수는 “제이클 정은 미국 대장암 검진 가이드라인 권고 기준인 90%를 상회하는 97%의 장 정결률을 기록했으며, 구역과 두통 등 이상반응 발생률도 대조군 대비 유의하게 낮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정 교수는 “총 20정의 최소 복용량, 우수한 장 정결 효과, 낮은 이상반응 발생률을 고려할 때 제이클 정은 향후 장정결제 시장에서 중요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JW중외제약은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의료진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제이클 정의 임상 근거와 복약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공유해 대장내시경 검사의 질 향상과 환자 경험 개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제이클 정은 검사 전 환자의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정확한 장정결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앞으로도 환자의 복약 편의성과 검사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솔루션 제공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