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제약, ‘알부민 킹 스틱’ 출시…휴대성 강화로 라인업 확장
주영래 기자
leon77j@naver.com | 2026-02-02 09:38:44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원제약이 알부민 제품군을 확대하며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자사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대원헬스를 통해 신제품 ‘알부민 킹 스틱’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대원헬스의 스테디셀러인 ‘알부민 킹’의 브랜드 경쟁력을 계승하면서, 성분 구성과 제형을 개선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핵심 원료인 ‘알부민 복합물DW’를 중심으로 알부민 본연의 가치를 강조하는 한편, 특허 원료인 ‘골드키위 유산균 배양물’과 효소 처리한 ‘로얄젤리 분말’을 배합해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
제형 측면에서는 휴대성과 섭취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기존 ‘알부민 킹’이 고농축 액상 바이알 형태로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했다면, ‘알부민 킹 스틱’은 슬림한 액상 스틱 파우치 형태로 출시돼 가방이나 주머니에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이지컷(Easy-Cut) 방식을 적용해 물 없이도 섭취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대원제약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알부민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다변화하고, 일상 속에서 간편하고 균형 있는 건강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층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대원헬스 관계자는 “알부민 킹 스틱은 기존 제품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휴대성과 성분 다양성을 중시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대원제약의 연구·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헬스케어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