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보험업계 최초 선불업 포인트시스템 ‘슬리머니’ 오픈
자유로운 적립·사용·환전가능 통합 포인트…현금 출금도 가능
송현섭
21cshs@naver.com | 2023-11-20 09:33:32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삼성생명은 보험업계에서는 처음 선불업 기반 포인트 시스템인 ‘슬리머니(SLI-Money)’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슬리머니는 삼성생명의 영문약자인 ‘SLI(Samsung Life Insurance)’에 ‘머니(Money)’를 더한 합성어로 자유로운 적립·사용·전환이 가능한 삼성생명의 통합 포인트를 의미한다.
슬리머니는 다이렉트 보험 가입시 리워드로 선택하거나 모바일 홈페이지 대고객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적립할 수 있다. 고객은 삼성생명 모바일 홈페이지나 삼성생명 앱에서 본인의 포인트를 확인한 뒤 사용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슬리머니는 제휴 포인트몰 ‘슬리몰(SLI-Mall)’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다이렉트 보험의 보험료로 납부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 출금하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삼성생명은 슬리머니 서비스 오픈에 맞춰 걷기 연계형 ‘인터넷 종합건강보험 일당백’ 상품을 지난 15일에 선보였다. 월 보험료 4만원이상 가입 고객은 삼성생명 ‘더 헬스(THE Health)’ 앱에서 하루 8000보이상 기록하면 최대 20년간 보험기간 중 1일 200원씩 슬리머니를 쌓을 수 있다.
더욱이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가입하고 첫 가입 이후 2회차 납입 및 정상적으로 계약을 유지할 경우 슬리머니 3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또 기존 삼성생명 리워드형 건강보험 상품 ‘고품격 인생보장보험’, ‘일당백 건강보험’ 가입 고객은 HeALS 앱에서 적립한 리워드를 모바일 홈페이지나 삼성생명 앱에서 슬리머니로 전환할 수도 있다.
삼성생명 고객은 누구나 슬리몰에서 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 등 다양한 모바일 쿠폰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만약 보유한 슬리머니가 부족하면 신용카드로 복합 결제하는 것도 가능하다. 슬리몰은 삼성생명 모바일 홈페이지나 삼성생명 앱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슬리머니 서비스를 통해 삼성생명 고객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케어 경험을 선사할 것”이며 “앞으로도 보험업과 연관된 다양한 제휴처를 확장하는 등 고객 감동을 위한 서비스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