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 ‘넥스파 경추 마사지기’ 단독 론칭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 2026-02-20 09:30:50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경추 건강 관리 수요 확대에 맞춰 ‘넥스파 스마트 경추 마사지기(NEXPA K7)’를 단독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의료기기급 기술을 적용한 프리미엄 홈케어 제품으로, 오는 21일 오전 8시 자사 건강 프로그램 ‘김지선의 굿굿쇼(굿모닝 굿라이프)’를 통해 첫선을 보인다.
스마트폰·PC 사용 증가로 거북목 증후군 등 경추 관련 불편을 호소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홈 헬스케어 시장도 확대되는 추세다. 회사 측은 병원용 의료기기 핵심 기능을 가정용 마사지기에 접목해 차별화를 꾀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제품은 의료기기 전문 제조사 알카나인이 개발·생산했다. 15개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에서 제조했으며, 병원 납품 의료기기 주요 기능을 선별 적용했다. 전자파 적합성 인증과 KC 인증을 비롯해 GMP(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적합 인증, ISO 인증 등을 획득해 품질 및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3단 분할 리프트(에어피스톤 3개 적용) △3D 입체 지압 견인 스트레칭 △교체형 지압봉 2종 적용 등이 있다. 경추 C커브 유지 보조와 승모근 자극 기능을 통해 목·어깨 부위 관리 효과를 높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외에도 5단계 강도 조절, 자동 모드, 4가지 수동 모드를 지원한다. 공기압 방식을 채택해 기계식 구동 대비 부드러운 마사지감을 구현했다.
기호준 KT알파 쇼핑 MD는 “병원에서 받는 케어를 가정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제조사 관계자 역시 “의료기기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상 속 경추 관리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론칭 방송에서는 방송인 김지선이 직접 제품을 사용하며 자가 밸런스 체크 방법과 체형별 활용 가이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