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마음더하기’ 출시 이벤트 진행

기부·헌금·봉헌 가능한 디지털 성금플랫폼 가동

송현섭

21cshs@naver.com | 2023-09-08 09:29:55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KB마음더하기’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말까지 ‘KB와 함께 소중한 마음을 더해보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KB마음더하기는 앱으로 간편하게 기부·헌금·봉헌할 수 있는 KB국민은행의 디지털 성금 플랫폼이다. 본인 명의 휴대폰을 가진 만 17세이상 국민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이 ‘KB마음더하기’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말까지 ‘KB와 함께 소중한 마음을 더해보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

 

고객은 편리하게 원하는 기부단체를 검색할 수 있으며 정기 성금하기와 기부금 연말정산 등 다양한 기부 관련 서비스의 비대면 이용이 가능하다.

성금·기부금을 받는 종교기관이나 기부단체 역시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단체는 QR코드 촬영만 하면 편하게 기부할 수 있는 단체 전용 QR코드를 발급받아 회원에게 공유할 수 있다. 또 자체 제작한 모금캠페인(마음스토리)을 KB마음더하기에 등재해 캠페인 모금 활동을 펼칠 수 있다.

오는 10월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사랑의열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국재해구호협회 ▲구세군자선냄비본부 ▲대한적십자사에서 올린 모금캠페인(마음스토리)에 1000원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된다. 고객의 기부액만큼 KB국민은행에서 추가 적립해 기부하며 참여 고객을 추첨해 신세계이마트 5만원 상품권, 스타벅스 카페아메리카노 쿠폰 등을 선사한다.

당첨자는 오는 11월14일 KB마음더하기를 통해 발표되며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나 KB마음더하기,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KB마음더하기’를 통해 비대면으로 손쉽게 기부할 수 있도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다양한 기부활동을 펼쳐 지난 2001년부터 올해까지 20여년간 사랑의열매에 누적 1510억원을 기부했다. KB국민은행에서는 매년 명절에 앞서 ‘전통시장 사랑 나눔 행사’도 진행해오고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