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BGMI 한국-인도 인비테이셔널’ 이스포츠 친선전 마무리
이준 기자
industry@megaeconomy.co.kr | 2023-10-30 09:24:45
[메가경제=이준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BGMI 한국-인도 인비테이셔널’ 이스포츠 친선전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BGMI 한국-인도 인비테이셔널은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인도 뉴델리의 프라가티 마이단(Pragati Maidan) 전시장에서 유관중 대회로 진행됐다. 인도 현지 리그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시리즈(BGIS) 2023’ 그랜드 파이널 상위 8개 팀과 한국의 8개 초청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했다. 이들은 총 상금 1천만루피(한화 약 1억6000만원)를 두고 BGMI로 치열한 승부를 겨뤘다.
최종 결과, 3일간 진행된 총 15개 매치 중 한국의 디플러스 기아가 총 217포인트로 우승하며 상금 400만 루피(한화 약 6500만원)의 주인공이 됐다. 친선전에서 가장 두드러진 활약을 보인 디플러스 기아의 ‘놀부(NolBu)’는 ‘MVP’로 뽑혀 30만 루피(한화 약 490만원)의 상금을 받았으며, 팀을 좋은 성적으로 이끈 ‘인게임 리더’에는 디플러스 기아의 ‘파비안(FAVIAN)’이 선정되어 상금 20만 루피(한화 약 325만원)를 획득했다.
이번 BGMI 한국-인도 인비테이셔널은 인도에서 개최된 첫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로, 3일 동안 누적 1만3000명의 관객이 현장을 찾으며 열기를 더했다. 온라인 생중계 역시 최고 동시 시청자 약 15만6000명 및 누적 전체 조회수 678만5000회(힌디어 채널, 29일 집계 기준)를 기록하며 BGMI의 인기를 입증했다.
이스포츠 친선전 외에도 문화 교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행사장 내에는 뉴델리 현지에서 영업 중인 한국 음식점들이 핫도그, 떡볶이, 김밥, 팥빙수 등 한국의 디저트와 간식을 판매해 인도 청소년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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