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협업 선물세트 선봬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 2026-01-16 09:18:46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가 2026년 설 명절을 앞두고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협업한 설 선물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영화 속 인기 캐릭터인 호랑이 ‘더피’와 까치 ‘서씨’를 활용해 한국 전통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두 캐릭터의 모티브가 된 ‘호작도(虎鵲圖)’는 악귀를 물리치는 호랑이와 길한 소식을 전하는 까치를 함께 담은 전통 민화로, 조선시대 새해마다 복과 행운을 기원하며 대문에 붙이던 세시풍속으로 알려져 있다.

 

▲ [사진=파리바게뜨]

 

대표 제품인 ‘더피&서씨 복 케이크’는 복주머니 형태의 케이크 위에 소나무를 배경으로 한 ‘더피’와 ‘서씨’ 홀로그램 픽을 더해 호작도를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장식으로 활용된 노리개 픽은 키링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케이크에는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흑임자 크림과 유자 생크림을 샌드해 고소함과 상큼함을 살렸으며, 초코 쿠키를 더해 식감의 완성도를 높였다.

 

‘파바 문경 오미자 롤케익’은 문경산 오미자의 다섯 가지 맛을 담아낸 K-디저트로, 전통 원료를 현대적인 롤케익으로 풀어냈다. ‘파바 제주 천혜향 파운드’는 제주산 천혜향을 사용해 풍부한 과즙과 향을 강조한 프리미엄 파운드 케이크다. 두 제품의 패키지에는 ‘더피’와 ‘서씨’를 홀로그램 박으로 표현해 고급스러운 선물용 감성을 더했다.

 

파리바게뜨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콘셉트 제품 3종을 담은 종합 선물세트 ‘파바 새해 복 세트’도 출시한다. 해당 세트는 약과를 올린 ‘파바 약과 티그레’, 호랑이와 곶감 스토리를 모티브로 한 ‘파바 곶감 파운드’, 쑥과 찰떡의 조화를 살린 ‘파바 쑥떡쿠키’로 구성됐다. 개별 구매 대비 약 20% 낮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2026년 새해를 맞아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 캐릭터와 한국 전통 요소를 결합한 설 선물 신제품을 기획했다”며 “전통의 의미와 즐거움을 담은 선물세트로 소중한 사람에게 새해의 복과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