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 ‘안녕, 제주’ 브랜드데이 열어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 2026-01-15 09:16:26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푸디스트는 제주농협채소조합공동사업법인과 협력해 브랜드 콜라보 ‘안녕, 제주’를 진행하고, 지난 14일 용인시 처인구 기아비전스퀘어점에서 브랜드데이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푸디스트는 제주농협채소조합공동사업법인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계약구매 활성화와 농가 상생을 목표로 한 이번 협약은 겨울철 제주산 농산물을 활용한 메뉴 개발과 소비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안녕, 제주’ 브랜드 콜라보는 이 협약의 일환이다.

 

▲ [사진=푸디스트]

 

이번 행사에서는 제주 월동 채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가 소개됐다. 제주 월동 채소는 제주 해풍과 화산회토에서 재배돼 단단하고 단맛이 강하다. 행사에서는 무, 당근, 양배추, 콜라비, 브로콜리 등 영양가 높은 제철 채소가 사용됐다.

 

한식 메뉴는 무방풍나물밥과 부추양념장 등 겨울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로 구성됐다. 양식 메뉴는 제주 현무암 색감을 활용한 현무암치킨&한라봉마요소스, 현무암치킨스테이크&당근커리소스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당근라페메밀샐러드 세트 등 테이크아웃용 메뉴도 선보이며 건강과 제주 감성을 동시에 전달했다.

 

푸디스트 관계자는 “제주 농가와 상생하고, 고객에게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영양가 있는 메뉴를 제공하고자 ‘안녕, 제주’ 브랜드 콜라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와 협력한 다양한 콜라보데이를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