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친환경 가드닝 키트 선보여...한정 수량 할인도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일환...택배 비닐 업사이클링 화분 등 구성
박종훈
industry@megaeconomy.co.kr | 2021-10-12 09:13:50
위메프가 창작자들과 폐비닐 재활용 친환경 가드닝 상품을 선보인다.
‘위 메이크 잇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업사이클링 화분, 분갈이 매트 등 ‘지구를 위한 식물 생활 키트’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월부터 진행 중인 캠페인의 일환으로 ‘더 나은 일상을 위한 발견’이란 슬로건 아래 창작자들과 친환경 상품을 선보이고 지속가능한 소비를 제안하고 있는 것.
이번 프로젝트는 식물 큐레이션 브랜드 ‘심다’, 비닐 공예 브랜드 ‘희(H22)’와 협업했다.
키트는 ▲포트까지 통째로 심는 식물 ▲지구 모양 종이 씨앗(시드페이퍼) ▲생분해 봉투에 담긴 흙과 돌 ▲택배 비닐 봉투로 만든 분갈이 매트와 화분, 걸이용 끈 ▲종이 완충재를 재사용한 모종삽 등 다른 쓰레기가 나오지 않도록 구성했다.
일상에서 어렵지 않게 제로웨이스트에 동참하며 실내 공기정화, 인테리어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위메프 관계자는 “위메프는 위메이크잇 캠페인을 통해 제로웨이스트를 진심으로 고민하는 창작자를 찾아 연결하고, 자원과 재능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파트너 등 모든 사용자 관점에서 지속 가능한 가치와 소비를 제안하는 서포터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