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 ‘혼밥+웰빙’ 트렌드 겨냥 ‘치킨난반’ 시리즈 선봬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 2026-02-02 09:09:35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솥도시락은 혼웰식(혼밥+웰빙)’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 ‘치킨난반 덮밥’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간편하면서도 영양 균형을 고려한 식사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 지난해 10월 서울대 푸드비즈랩이 발표한 ‘푸드트렌드 2026’에 따르면, 혼웰식이 주요 키워드로 부상하면서 덮밥류를 중심으로 고단백 식재료에 대한 소비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 [사진=한솥도시락]

 

한솥도시락은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국내산 닭가슴살 치킨까스를 활용한 ‘치킨난반’ 메뉴를 덮밥(치킨난반 덮밥, 할라피뇨 치킨난반 덮밥)과 반찬(반찬 치킨난반, 반찬 할라피뇨 치킨난반) 구성으로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바삭하게 튀긴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한 치킨까스에 한솥도시락이 자체 개발한 난반소스를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치킨난반 덮밥’은 고소하고 부드러운 난반소스를 사용했다. ‘할라피뇨 치킨난반 덮밥’은 매콤한 할라피뇨 풍미가 더해진 난반소스를 첨가했다. 여기에 타르타르 소스와 상큼한 레몬간장 소스까지 어우러져 조화로운 맛과 풍미를 살렸으며, 양배추 샐러드를 함께 제공한다.

 

반찬 2종은 개인의 취향에 맞춰 활용할 수 있게 출시됐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혼자 식사하는 경우에도 영양 밸런스와 건강한 식재료를 선호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식 트렌드에 부합하는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의 입맛과 건강을 모두 충족하는 한 끼 식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