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해피팸 퀴즈북’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
이상원 기자
sllep@megaeconomy.co.kr | 2025-12-02 09:06:17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는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펴낸 ‘해피팸 퀴즈북 – 우리말 편’이 2025 세종도서 교양부문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세종도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도서 인증제도다.
매년 학문적 완성도와 사회적 기여도가 높은 도서를 선정하고 전국 공공도서관 등에 보급한다. 올해는 4628종이 접수된 가운데, 423종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해피팸 퀴즈북 – 우리말 편’은 주인공인 ‘도야’네 식구들의 티격태격하는 일상 스토리에 우리말 퀴즈를 더해 재미와 학습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책이다.
일상은 물론 교과서, 문학 작품에서 만나볼 수 있는 속담을 비롯해 한자어, 사자성어, 관용구, 순우리말을 다루고 있으며, 순간집중력을 높이는 퀴즈 형식을 통해 자연스럽게 어휘력과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해피팸 퀴즈북 – 우리말 편’은 실용적인 내용은 물론 흥미를 이끌어내는 편집과 디자인, 기획 등으로 읽는 재미가 가득해 우수 도서로서 가치를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좋은 책을 선보이며 아이들이 독서에 더욱 흥미를 느끼고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