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조선 갈비양념’ ‘조선 불고기양념’ 선봬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 2025-09-22 09:04:16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가 추석을 앞두고 ‘조선 갈비양념’과 ‘조선 불고기양념’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갈비찜이나 불고기는 명절이나 생일 등 특별한 날 상차림에 빠지지 않는 요리다. 그만큼 국내 한식 양념 시장에서도 갈비·불고기 요리에 쓰이는 간장 베이스 양념이 중심을 이루고 있다. 하지만 지나치게 달기만 하고 깊은 맛이 부족해 아쉬움을 느끼는 소비자들도 적지 않았다.

 

▲ [사진=샘표]

 

이에 따라 샘표는 소비자들의 불만 요인을 해소하기 위해 10여 년간 신중하게 준비한 끝에 추가 양념 없이도 정갈한 한식의 품위 있는 맛을 완성시키는 고기양념 2종을 선보였다.

 

'샘표 조선 갈비양념'과 '샘표 조선 불고기양념'은 옛 조상들의 지혜로운 요리 비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좋은 재료를 듬뿍 넣어 만든 제품이다.

 

‘조선 갈비양념’은 여기에 인삼, 대추, 생강, 무 등 좋은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고급 한정식의 우아한 맛을 냈다. 신선한 소갈비를 데치고 찬물에 헹궈낸 다음 ‘조선 갈비양념’을 물에 넣고 끓이다 당근, 무, 표고버섯을 넣고 졸이면 부드럽고 양념이 쏙 밴 갈비찜이 완성된다.

 

‘조선 불고기양념’은 고구려 시대부터 이어져온 전통 고기 구이 맥적의 비법을 적용해 맛이 더 풍성하다. 콩을 발효해 만든 된장의 풍부한 감칠맛에 진한 사태 육수까지 더해 고기 본연의 풍미를 격조 있게 살려준다. 얇게 썬 소고기와 채소에 양념을 넣고 버무린 다음 중불에 볶아주면 육향 가득한 불고기를 맛볼 수 있다.

 

샘표 ‘조선 갈비양념’과 ‘조선 불고기양념’은 롯데마트를 비롯한 오프라인 매장과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 등 온라인 몰에서 판매한다.

 

샘표 관계자는 “명절 식탁 단골 메뉴인 갈비찜과 불고기를 너무 달지 않으면서 고기 본연의 깊은 맛을 살려 더욱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오랜 연구 끝에 고기양념 2종을 출시했다”며 “깊고 진한 우리맛의 품격을 누구나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샘표만의 한식 맛내기 노하우와 좋은 원재료로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