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30살 ‘메치니코프’ 신제품 2종 선봬…무가당·고식이섬유 강화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 2025-12-30 08:52:43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전통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 ‘메치니코프’ 신제품 2종을 선보이며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hy는 ‘메치니코프 무가당 플레인’과 ‘메치니코프 화이바 애플’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치니코프는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인 일리야 메치니코프가 제시한 프로바이오틱스 개념과 장 건강 이론에서 출발한 브랜드로, 올해 출시 30주년을 맞았다.
신제품에는 hy가 자체 개발하고 스트레인 넘버(Strain Number)를 부여한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3종(HY7017, HY8002, HY2782)이 적용됐다. 스트레인 넘버는 균주의 기원과 특성을 식별할 수 있는 고유 코드로, 안전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요소로 평가된다.
‘무가당 플레인’은 설탕을 첨가하지 않아 원유 본연의 풍미를 강조한 제품이다. ‘화이바 애플’은 사과농축액을 더하고 1회 섭취량 기준 최대 8g의 식이섬유를 함유했다.
정신영 hy 멀티마케팅팀장은 “‘메치니코프’는 hy의 특허 유산균과 다양한 부원료를 기반으로 설계한 장 건강 특화 브랜드”라며 “새해에는 메치니코프와 함께 일상 속 장 건강 관리를 통해 건강한 한 해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