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1일부터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
휴면보험금 및 미수령 연금·만기·분할보험금 고지·지급
송현섭
21cshs@naver.com | 2024-04-01 08:49:31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NH농협생명은 이날부터 보험계약자의 권리 보호를 위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은 휴면보험금과 미수령 연금·만기·분할보험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 관련 내용을 알리고 지급 신청시 해당 금액을 지급하는 것이다.
휴면보험금은 보험계약의 만기가 지났거나 실효(해지)된 보험계약이 관련 법률에 의거 소멸시효가 완성된 뒤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 또는 보험금이다. 미수령 연금은 연금지급 개시 후 고객이 수령하지 않은 연금을 말한다.
미수령 만기보험금은 만기가 지난 후 수령하지 않은 보험금이고 미수령 분할보험금은 보험상품별 보험기간 약관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해 보험금이 발생했으나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다.
보험금 지급 신청은 홈페이지와 전화·영업점 방문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NH 농협생명에서는 본인확인 후 해당 보험금을 지급한다.
전화로 신청할 경우 등록된 자동이체 계좌 확인 및 신분증·휴대폰 본인 인증 후 지급된다. 다만 지급액은 500만원 기준으로 인증조건이 추가될 수 있다.
한편 NH농협생명은 휴면보험금 및 미수령 연금·만기·분할보험금 보유 고객에게 ▲안내장 발송 ▲전화 안내 ▲고객 거래시 안내시스템 활용 ▲소액 휴면보험금 자동지급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재산을 찾아주기를 진행해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