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음색 들어보고 최고 브랜드 악기도 온라인 구매
삼익, 야마하, 고퍼우드, 콜트, 크래프터 등 대표 악기 브랜드 전문관 오픈
박종훈
industry@megaeconomy.co.kr | 2021-08-18 08:46:22
삼익, 야마하, 고퍼우드, 콜트, 크래프터 등 다양한 악기 브랜드 제품도 온라인 구매가 믿을만해졌다.
쿠팡은 다양한 악기 브랜드와 함께 전문관을 연다. 입문용 악기부터 하이엔드 제품까지 취급한다.
온라인 구매로 악기를 산다는 건 그동안 어쩐지 미심쩍었다. 원하는 음색의 악기를 찾기 위해 그동안 발품을 팔아 직접 매장을 들러야 했던 게 일상적이었다.
쿠팡은 각 브랜드나 전문가가 올리는 동영상 콘텐츠로 미리 악기 음색 등을 들어보고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도록 ‘필더사운드 악기 동영상관’도 함께 열었다.
브랜드별, 테마별 카테고리관도 운영해 쉽고 빠르게 원하는 상품을 둘러볼 수도 있다.
TOP BRAND 카테고리관, 신학기 준비물 추천, MD 추천 상품, EDM 장비 추천 등 고객의 쇼핑 상황별로 맞춤 상품을 추천한다.
가령, 신학기 준비물 추천 테마에선 아이들에게 필요한 리듬세트, 리코더, 실로폰, 멜로디언 등 악기들로 구성했다.
쿠팡은 이번 악기전문관에서 ‘삼익악기 깁슨 & 에피폰 특별전’ 기회도 제공한다.
깁슨은 1984년 출시된 최고의 기타 브랜드 중 하나. 에피폰은 1873년 미국에서 설립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기타 회사로 비틀즈 존 레논와 폴 메카트니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깁슨과 에피폰 기타를 최대 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깁슨 & 에피폰 특별전은 8월 말까지 진행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최근 악기를 취미로 배우려 하는 사람이 늘고 있고, 새학기를 대비해 악기 구매하려는 고객도 있어 준비한 기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브랜드와 악기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