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 ‘SK 뉴스쿨 신입생 모집’…무스펙·비전공자도 지원 가능
정진성 기자
goodnews@megaeconomy.co.kr | 2023-09-19 08:42:50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SK행복나눔재단이 직업을 배우는 진짜 학교 ‘SK 뉴스쿨’이 올해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2024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SK 뉴스쿨은 스스로 성장을 일구는 청년들이 ‘전문 직업인’으로 자립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청년 인재 양성 사업이다. 각 산업 분야 최정상 전문가들과 탄탄한 기본기 및 실습 위주 교육을 통해 바른 인성을 지닌 인재를 길러낸다. SK 뉴스쿨 최근 3년(2020~2022년) 평균 취업률은 96%에 달한다.
SK 뉴스쿨은 2024년에 카페베이커리과를 신설하고 교육 대상을 확대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신입생은 총 80명(5과)이다. 학과별 모집 인원은 조리과 20명, 카페베이커리과 20명, MD과 20명, 정보보안과 10명, 자동차판금도장과 10명이다.
SK 뉴스쿨은 20~30대 청년이면서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갖췄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무스펙, 무경력, 비전공자라도 성장 의지가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조리과·카페베이커리과는 1985~2005년생, MD과·정보보안과·자동차판금도장과는 1991~2005년생이 지원 할 수 있다. 경제적 이유(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자립준비청년, 다문화(중도입국)청년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는 지원 시 우대된다.
SK 뉴스쿨은 교육 과정에서 청년들이 성장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지원으로는 교육비 전액 무료(학비, 교육 기자재, 교재, 실습 물품, 자격증 취득비 제공), 생활·주거 장학금 지원, SK 관계사 및 기업 인턴십 기회 제공, 채용 우대, 진로 상담 및 개인별 취업 지원 등이 있다.
조리과는 실무 중심의 한식·양식·일식 조리 실습과 외식 트렌드, 매니지먼트 등을 종합적으로 학습한다. 카페베이커리과는 제과·제빵 통합 과정으로, 마스터 파티시에 3명의 집중 교육이 이뤄진다. 두 과 모두 수료 시 워커힐호텔, SK핀크스 등 특1급 호텔 채용이 우대된다.
MD과는 전·현직 MD의 실시간 피드백을 바탕으로 직접 온라인숍 운영 및 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한 상품 기획 프로젝트를 해봄으로써 상품 기획자로 성장할 수 있다.
정보보안과는 비전공자도 쉽게 따라올 수 있는 소수정예 맞춤형 교육으로 보안 관제·침해 대응 직무 중심의 정보보안인을 양성한다. 자동차판금도장과는 자동차 차체 판금 용접과 보수 도장을 함께 배우는 과정으로, 전문성을 지닌 자동차 도장 테크니션을 배출하고 있다.
SK 뉴스쿨의 교육 기간은 2024년 1월부터 11월까지 11개월이다. 조리과·카페베이커리과·MD과는 인턴십 기간이 교육 과정에 포함돼 있다. 정보보안과·자동차판금도장과는 교육 과정 수료 뒤 인턴십이 진행된다.
2024년 SK 뉴스쿨 신입생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SK 뉴스쿨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