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대구공항 지점장, 국토부 장관 표창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 2026-01-27 08:39:44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은 대구공항 지점장이 대구국제공항 활성화와 이용객 편의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대구국제공항의 환승 환경 개선과 공항 인프라 효율화를 통해 공항 경쟁력을 제고한 점을 높이 평가해 수여됐다.

 

▲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오영수 대구공항 지점장은 국제선 유치와 지역 거점 공항 역할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제반 사항을 추진했다. 특히 대구공항공사와 협력해 ‘국제선 환승 운영’을 시행, 국제선 환승 수요 안정화에 기여했다.

 

주기장 부족과 교통약자 편의 문제, 야간 운항 제한(커퓨타임) 등 구조적 한계를 해소하기 위해 국내선·국제선 구역을 탄력적으로 전환할 수 있는 가변형 탑승교 ‘스윙브릿지’ 도입을 제안했다. 해당 스윙브릿지는 이달 23일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주기장 부족 해소와 승객 편의 증대, 항공기 운항 효율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티웨이항공과 대구국제공항의 협력으로 해외 이용객의 공항 이용 편의가 강화됐으며, 지역민의 다양한 노선 이용 환경도 개선될 전망이다.

 

오영수 지점장은 “이번 수상은 대구국제공항 활성화와 이용객 편의 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전 운항을 최우선으로 고객 편의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