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스카이어학원, 2027학년도 일본 약대·치대 조기입시 전격 실시
양대선 기자
daesunyang0119@gmail.com | 2026-02-11 15:43:33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강남스카이어학원은 2027학년도 일본 주요 약대 및 치대 입학을 위한 조기입시를 4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조기입시는 일본 내 10개 주요 약대와 치대가 동시에 참여하는 대규모 전형으로, 약사와 치과의사를 희망하는 한국 학생들에게 현지 학생들보다 앞서 입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강남스카이어학원은 지난 2026년 제77회 약사 국가시험에서 일본 약대 출신 응시생 9명이 단 한 명의 낙오도 없이 전원 합격하는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며 교육 역량을 입증했다. 이들은 약사예비시험에서 일본 약대 출신 합격자의 90%를 차지하는 등 꾸준한 준비를 통해 본시험에서도 뛰어난 결과를 냈다. 최근택 원장은 “엄격하고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학생들의 꾸준한 노력 덕분에 이룬 성과”라고 말했다.
조기입시를 통해 선발된 학생들은 일본 현지 학생들보다 앞서 입학 권한을 확보하게 되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유학 준비가 가능하다. 강남스카이어학원 관계자는 “400명이 넘는 선배들의 성공 사례가 입증하듯, 일본 약대 진학은 단순 입학을 넘어 국내 약사 면허 취득과 연계되는 검증된 진로 경로”라며 “이번 조기입시가 많은 학생에게 의약 분야 진출의 든든한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모집 요강 및 상담 문의는 강남스카이어학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