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복지재단, 전국 어린이집 원장 대상 'C&I' 2차 특강 개최
정진성 기자
goodnews@megaeconomy.co.kr | 2023-08-24 08:33:08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삼성복지재단이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2023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C&I(Culture & Insight)DAY–두번째 이야기' 기획특강을 28일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와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유튜브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하반기를 준비하는 전국의 어린이집 원장에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하는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자기계발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명사 강연΄과 음악을 통해 힐링하며 새로운 영감을 발견 할 수 있는 ΄클래식&재즈 공연΄으로 진행한다.
특강은 ΄미래교육΄과 ΄마인드셋΄을 주제로 실시간 강연, 강사와의 공감 토크와 질의응답 형태로 진행한다.
김대식 카이스트 교수가 'AI시대, 아이들에게 필요한 교사란'을 주제로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필요한 능력과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교사들의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시킬 수 있는 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사전 질문을 중심으로 현장 참여자들과 소통하는 '공감 토크'를 진행한다.
김미경 MKYU대표는 '두번째 꿈을 이루는 7가지 방법'을 주제로 자신의 꿈대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법을 공유하며, 나의 성장을 즐길 준비가 되어 있다면 더 멋진 삶을 살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강연 전에는 현장 참여자들에게 ΄리움미술관 전시관람΄을 제공해 김범《바위가 되는 법》전시를 자유롭게 감상하며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강연 후에는 젊은 정상급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올 댓 클래즈(All that Clazz)'가 클래식&재즈 앙상블 연주와 흥미로운 음악 이야기를 선보이며 힐링의 시간과 함께 새로운 영감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강연은 이벤터스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유튜브 라이브로 접속 가능하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