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BC카드와 법인포인트 결제처 확대 위한 업무 제휴
주영래 기자
leon77j@naver.com | 2025-06-11 08:28:06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T알파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 모바일 상품권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가 BC카드와 제휴를 맺고, BC법인카드 고객이 보유한 법인포인트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결제 수단을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그동안 기업들은 BC법인카드 사용 시 누적되는 포인트를 캐시백이나 일부 오프라인 상품권 구입 등 제한된 방식으로만 사용해왔지만, 사용처가 제한적이어서 포인트가 소멸되는 경우도 많았다. 이번 제휴를 통해 기프티쇼 비즈는 BC법인카드 법인포인트의 유일한 모바일 상품권 사용처로 지정됐다.
이에 따라 기업 고객은 약 140개 브랜드, 4,000여 종의 상품으로 구성된 상품권을 포인트로 대량 구매 및 발송할 수 있으며, 선택형 쿠폰, 핀(PIN) 발행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임직원 복지, 마케팅, 프로모션 등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프티쇼 비즈에서는 결제 시 ‘BC법인카드(법인포인트 전용)’를 선택하면 보유 포인트가 자동 차감되며, 부족한 금액은 비즈머니나 신용카드로 결제 가능하다. 잔여 포인트는 와이즈비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훈 KT알파 G커머스사업부문장은 “공통된 기업 고객층을 기반으로 양사의 협력 시너지를 기대한다”며 “기프티쇼 비즈를 기업 마케팅 플랫폼으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차별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사는 제휴를 기념해 6월 30일까지 법인포인트로 상품권을 구매한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기프티쇼 비즈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