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의 고정관념 깨기···까만색 풍선껌 출시
스테디셀러 와우, 24년 만에 변신
박종훈
industry@megaeconomy.co.kr | 2021-11-17 08:12:24
오리온의 스테디셀러 풍선껌 ‘와우’가 깜짝 놀랄 변신을 해 화제다. 까만색 풍선껌으로 강렬하게 바뀌었다.
1997년 이후 풍선껌 시장을 선도한 와우가 블랙레몬으로 옷을 갈아입었다. 까만 외관에 상큼한 레몬 셔벗 맛으로 반전 매력을 선사한다.
오리온은 최근 블랙 아이스크림, 레모네이드, 치킨 등 검은색을 활용한 강렬한 비주얼의 식음료들이 SNS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점에 착안해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와우 껌은 지난 2015년에도 ‘착한 포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가격변동 없이 양을 11% 늘리고 품질도 업그레이드 했다.
기술개발로 오래 씹어도 새콤달콤한 맛이 유지되도록 제품을 개선하는 등 지속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 와우가 24년 만에 까만색 풍선껌으로 파격 변신을 하게 됐다”며 “새콤 상큼한 맛을 좋아하는 어린이들뿐 아니라 새로운 경험을 즐기는 MZ세대들 사이에서도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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