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럭셔리 헤어케어 포석...美 시장도 조준
‘알틱 폭스’ 보유한 보인카 지분 56%, 1170억원에 인수
박종훈
industry@megaeconomy.co.kr | 2021-09-01 07:59:47
차석용 LG생활건강 대표가 또 다시 M&A 승부사 면모를 보여줄 수 있을까?
LG생활건강은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를 보유한 ㈜보인카의 지분 56%를 1억달러, 한화 약 117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 출시한 알틱 폭스는 비건 콘셉트 패션 염모제 브랜드.
특히 SNS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이 강점으로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에서 2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MZ세대의 호응을 받으면 지난 3년간 평균 89%의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미국 아마존 전체 헤어 컬러 제품군에서 1위, 샐리 뷰티에서도 1위, 얼타 뷰티에선 2위에 랭크되는 등 주요 채널에서 톱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90조원 규모로, 이중 하이엔드 헤어케어 시장은 약 20% 가량으로 추정된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인수로 품은 알틱 폭스의 미국 내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글로벌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에 본격 진입할 계획이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