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 ‘돼지바 파르페 쿠앤크’ 컵아이스크림 단독 출시

정호 기자

zhdyxp56@gmail.com | 2024-07-02 07:54:35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슈퍼는 고객에게 이색적인 맛과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고자 단독으로 기획한 콜라보 상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4월 출시한 ‘팔도 새미네부엌 파김치앙념라면(4개입)’과 지난해 11월 출시한 ‘배스킨라빈스 밀키 드링크 2종’이 있다. 실제로 해당 상품들 모두 출시 후 3개월만에 약 5만개 판매량을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 <사진=롯데쇼핑>

 

이에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달 27일(목) 단독으로 개발한 '돼지바 파르페 쿠앤크(300mL)'를 신규 출시해 전 점에서 특가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롯데웰푸드의 인기 아이스크림 ‘돼지바’와 ‘쿠앤크’를 콜라보한 컵아이스크림이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아이스크림에 대한 소비자들의 구매 접근성을 높이고자 롯데 유통 계열사인 세븐일레븐과 협업해 해당 상품을 함께 판매한다. 더불어 '돼지바 파르페 쿠앤크'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일(수)까지 '2+1(투 플러스 원)'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파르페 컵아이스크림은 쿠앤크 아이스크림을 기반으로 돼지바의 시그니처인 크런치 분태와 딸기잼으로 토핑해 부드러우면서도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추가로 기존 운영한 파르페 컵아이스크림보다 용량을 약 15% 늘린 300mL로 제작했다.

 

또한 ‘돼지바 파르페 쿠앤크’는 최근의 디저트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상품이다. 전문 카페나 식당에서 고급 디저트를 맛보는 ‘스몰럭셔리’ 문화가 성행하는 것을 파악한 롯데마트·슈퍼 아이스크림 MD(상품기획자)는 일반적인 아이스크림 형태인 바, 튜브 외에 파르페 콘셉트의 고급 컵 아이스크림을 기획했다. 아이스크림 MD는 최적의 맛을 구현하고자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맛 평가도 수십여차례 진행했다.

 

한편, 롯데마트와 슈퍼는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오는 10일(수)까지 다양한 아이스크림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롯데마트에서는 ‘하겐다즈 파인트 딸기(473mL)’를 포함한 하겐다즈 9종에 대해 균일가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슈퍼에서는 제로 열풍에 힘입어 높은 구매율을 보이고 있는 ‘롯데 제로쿠앤크바(80mL)’와 ‘롯데 제로트리플초콜릿바(80mL)’를 2+1으로 내놓는다. 이외에도 ‘빙그레 메로나(85mL)’와 ‘롯데 설레임밀크(160mL)’ 등 인기 바, 튜브 아이스크림류도 각  균일가 행사를 진행한다.

 

안지윤 롯데마트·슈퍼 냉장냉동식품팀 MD는 "평균 기온이 30도가 웃돌 정도로 무더운 여름날씨가 지속되면서 고객분들의 아이스크림의 쇼핑 선택지를 넓히고자 신규 아이스크림을 단독 개발했다"며 "이번 파르페 컵아이스크림은 새로우면서도 대중적인 입맛에 맞는 롯데만의 차별화된 상품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