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원스톱 여행자보험 가입' 서비스 오픈
주영래 기자
leon77j@naver.com | 2025-08-07 07:51:56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에어부산(대표 정병섭)이 항공권 예약 과정에서 여행자보험에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도입하며 고객 편의성 강화에 나섰다. 해당 서비스는 이달부터 에어부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제공된다.
이번 간편 가입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은 항공권 예매 시 부가서비스 구매 단계에서 여행자보험을 함께 선택·가입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항공권 결제 이후 별도 팝업을 통해 보험 가입을 유도하는 방식이었으나, 절차 간소화를 통해 이용자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에어부산이 제공하는 여행자보험은 상해·질병 실손의료비, 휴대품 손해 등을 보장하며, 특약 구성에 따라 ▲실속형 ▲표준형 ▲고급형 등 3가지 플랜 중 선택 가능하다. 항공권 예매 후에도 예약조회 페이지 또는 제휴상품 카테고리 내 여행자보험 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2023년 8월 여행자보험 서비스 도입 이후 약 2년간 누적 가입자 수 1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고객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간편 가입 방식을 추가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리한 여행 준비를 지원하는 디지털 서비스 고도화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어부산은 항공권 예약 시스템 내 다양한 부가서비스와 연계한 통합 플랫폼 전략을 추진 중이며, 보험 외에도 렌터카, 숙박 등 제휴 상품군 확대도 검토하고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