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가족친화기업' 여가부 재인증 획득

ESG·지속가능경제 / 김형규 기자 / 2022-01-16 09:05:06
경영층 리더십 지표 만점 획득

애경산업이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13년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처음 획득한 이후 2016년 유효기간 연장과 2018년 재인증에 이어 ‘가족친화기업’으로 다시 한번 재인증을 받았다.
 

▲ 애경산업이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기업' 재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애경산업 제공]

 

애경산업은 ▲자녀·출산양육지원 제도 운영 ▲유연근무제 ▲가족친화 관련 프로그램 실행 및 가족돌봄휴가 사용 ▲가족친화 직장문화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재인증을 받게 됐다.

특히 가족친화경영에 대한 최고 경영층의 리더십 지표에서 15점 만점을 획득했다. 출산휴가 후 고용유지율 100%, 유연근무제 활용률 58.2% 등 주요 지표가 평균 이상으로 나타났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제도 등을 보완·발전시켜 나가겠다"며 "가족친화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임직원이 즐겁고 행복한 직장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여성가족부가 근로자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지원하기 위해 가족친화경영 운영체제 구축, 자녀출산·양육지원,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공공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

SNS